Marketing Recipe

경험보다 효과적인 참고서는 없다.

광고 매체 공부하기

[오늘의 광고 매체] #릴스 광고 도입

Purple Juice 2021. 6. 30. 09:24

오늘 소개드릴 매체 소식은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 광고 도입입니다.

​​​​​​​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릴스' 광고는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비즈니스에게는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툴을 제공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브랜드 노출 확대 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영감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릴스 광고는 스토리 광고와 동일하게 세로 형태의 풀 스크린으로 송출되며 '스폰서드(Sponsored)'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일반 릴스 게시물처럼 최대 30초까지 지원되며 다른 릴스 콘텐츠 사이에 삽입돼 노출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에서 볼 수 있는 다른 스폰서드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릴스 광고에도 댓글과 좋아요, 공유하기, 저장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음에 들지 않는 광고는 숨기거나 신고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릴스는 텍스트, AR필터, 오디오 툴 등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15~30초 분량의 짧은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는 지난 2월 출시됐으며 현재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shorts, tiktok, 릴스 등 숏폼 영상 서비스의 무한 경쟁 중에 릴스 내 광고 도입은 많은 사용자들의 반발이 예상되는데요.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릴스 광고를 사용자들과 고객들의 거부감을 일으키지 않고 자연스러운 광고 콘텐츠 기획하는 것이 릴스 광고 이용의 핵심 포인트로 떠오를 것 같습니다!

 

6월 마지막날, 광고 매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