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Recipe

경험보다 효과적인 참고서는 없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 살펴보기 ] 7월 1주차, 짧은 대본 채널의 될놀될 안될안 콘텐츠 / “마동석 x 배그 단편 영화 <그라운드제로> 최초 공개"

Purple Juice 2021. 6. 28. 09:14

 

7월 1주차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 및 이슈를 소개해드리고,

그 콘텐츠가 왜!? 인기 급상승하게 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소개드릴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는 짧은 대본 채널의 될놀될 안될안 콘텐츠입니다.

 

짧은 대본 채널의 될놀될 안될안 콘텐츠

👉2018년부터 시작된 짧은 일상을 연기하는 웹드라마 유튜브 채널. 주로 20대간의 연애이야기를 다루면서 주인공격이 되는 인물의 실제 인터뷰를 각색하여 각본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이야기를 각색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주변에서 한번쯤은 볼 법한 스토리들을 다루며,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한 편당 6~12분정도 됩니다. 그리고 각 인물간의 관계도가 굉장히 촘촘하게 짜여져있습니다.

현재 구독자는 58.8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회수도 구독자를 상회하고 있어서 높은 구독자 충성도가 있다고 평가됩니다.

이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짧게 말해서” 콘텐츠는 주로 토~일요일에 발행되어서 높은 구독자 충성도와 조회수로 이번주말 인기 영상으로 등극하였습니다.

 

마케팅 라디오 답게, 이 채널과 콘텐츠를 굳이 골라 소개드린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이 채널은 ppl을 적극적이고 자연스럽게 잘하는 채널로 유명하다는 점! 이 콘텐츠 조회 타겟이 주로 mz 세대임을 고려해 본다면 mz 타겟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새로 개시할때, 한 번쯤 고려해볼만한 채널입니다.


두 번째. 소개드릴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는 “마동석 x 배그 단편 영화 <그라운드제로> 최초 공개" 입니다.

“마동석 x 배그 단편 영화 <그라운드제로> 최초 공개" 

👉크래프톤 제작 배틀그라운드 IP의 첫 엔터테인먼트 작품.

2021년 6월 26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단편 영화  '그라운드 제로'가 26일 토요일 오후 공개되었습니다. 

'그라운드 제로' 는 펍지 유니버스 속 중요한 사건인 1983년 호산 교도소 폭동을 그린 단편 액션영화입니다. 

배우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의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출연하였으며 제작까지 담당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2007년 3월에 설립된 한국의 게임 개발사입니다. 

 

본래 NC의 리니지 시리즈 핵심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초대형 프로젝트 '리니지3'팀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이들은 NC 특유의 폐쇄적이고 경영진 중심의 구조를 마음에 안들어했고, 따로 스튜디오 설립을 요구했지만 프로젝트 잠정 중단 처분을 받자 팀 참여 인원 중 90퍼센트가 사표를 내서 독립, 설립 당시에는 블루홀 스튜디오로 출발하였습니다. 최근 한국 코스피 또는 미국 나스닥에서 IPO를 목표로 일정을 잡아 나가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예상 시가총액은 약 10조원으로 평가되는 것으로 나타났죠.

 

NC NEXON NETMARBLE 3N을 뛰어넘는 대형 게임 회사의 IPO와 동시에 국내 게임 시장은 대변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상 지난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 살펴보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